30돌 맞은 '메르코수르'...대외공동관세 둘러싸고 회원국들 '삐걱'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1991년 남아메리카에 위치한 브라질·아르헨티나·파라과이·우루과이 4개국이 모여 출범한 관세동맹 ‘메르코수르(MERCOSUR)’가 올해 30주년을 맞았다. 지난 달 26일에는 창립 30년을 축하하기 위해 비대면 정상회담도 진행했다. 그러나 최근 경제..

'실업+인플레' 여파..브라질 중산층 구매력 및 소비행태에 큰 변화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내 경제 위기가 중산층들의 소비 형태를 바꾸고 구매력에 큰 타격을 입혔다. 24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 글로보에 따르면 브라질에서는 소득등급을 총 8개 순서로 나눠 가장 고소득층인 A부터 ‘B,C1, C2, C3, D1, D2, E’로..

"브라질 치매 환자, 30년 내 4배로 늘어난다"...치매예방 시급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알츠하이머를 비롯해 치매를 앓고 있는 브라질인의 수가 30년 내 4배로 증가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번 주 발표된 브라질 펠로타스 연방대학·리오그란지두술 연방대학·호주 퀸즐랜드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지난 수십 년간 브라질에서 알츠하이..

브라질 대통령, '아마존 무단 벌채' 종식 선언에도 의견 분분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아마존을 비롯한 산림지역에서 무단 벌채를 종식하겠다는 뜻을 밝혔지만 대통령에 대한 불신과 아마존 개발 권리를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16일(현지시간)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서한을 통해 2030년까지 무단 벌채를..

코로나 사망자수 2위 브라질…브라질인 입국에 제한 없는 나라는 단 7곳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계속 악화하면서 브라질에 국경을 걸어 잠그는 나라들이 늘고 있다. 브라질인들이 특별한 제한 없이 여행할 수 있는 나라는 브라질을 포함해 단 8개국 뿐이다. 가장 최근 브라질발 입국 제한을 강화한..

'아들만 열네명' 브라질 대가족...드디어 첫 딸 출산 '감격'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동부도시 살바도르(Salvador)에서 약 200km 떨어진 작은 시골마을의 한 대가족 이야기가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44세 남성 이리네우와 40세 여성 주씨클레이지는 20여년 전, 첫 아들을 낳은 이후 열 명이 넘는 아들을 연이어..

코로나19 1년, 브라질 빈곤층의 무너진 일상생활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브라질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갈수록 악화하는 가운데 정부의 긴급재난지원마저 중단되면서 빈곤에 시달리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브라질 현지 언론 UOL에서 빈곤층 주민들을 인터뷰한 내용에 따르면 브라질 빈곤층 주민들에게..

브라질 대통령 정책실장 '곤충이 코로나19 옮길 수 있어 락다운 효과없다' 주장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대통령 정책실장인 오닉스 로렌조니가 25일(현지시간) 라디오 뉴스 프로그램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곤충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확산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같은 이유로 현재 많은 국가에서 행해지고 있는 락다운(도시봉쇄) 조치는 신종 코로나바..

브라질 펫코노미 산업, 팬데믹 속 불황 없는 성장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산업 전반을 뒤흔들었지만 전례없는 사태에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인 산업 부문들이 있었다. 브라질은 세계2위의 확진자 수를 기록하며 아직까지도 전염병 관리에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펫코노미..

브라질 주정부, 충전기 동봉하지 않은 애플에 벌금 부과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상파울루 주정부 산하 소비자 보호기관 ‘프로콘 SP(Procon-SP)’이 소비자 보호 규정을 준수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애플에 약 1050만헤알(약 21억 6000만원)에 상당하는 벌금을 부과했다. 프로콘은 이미 지난해 10월 애플에 아이폰1..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