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웨이 시어머니 국적 변경 요구 슬기롭게 거절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한국에도 팬이 많은 중국 스타 탕웨이(湯唯·42)가 김태용 감독과 결혼, 한국에 사는 것은 웬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에 속한다. 그렇다면 한국 국적을 가지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중국 국적을 고수하고 있다. 당연히 한국..

전랑 외교 한계 직면에도 中은 마이웨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이 수년 전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이른바 전랑(戰狼·늑대 전사) 외교가 한계에 직면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반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는 현실을 보면 확실히 그렇다고 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중국은 오불관언, 마이웨이를 외치고..

신화통신,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단독 인터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관영 신화(新華)통신이 26일 캄보디아에서 이틀 동안 화상 일정의 막을 내리는 ‘제13차 아셈 정상회의’와 관련해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과의 단독 인터뷰 기사를 크게 보도해 화제가 되고 있다. 통신은 더구나 권 회장과의 인터뷰를 중문판에 이어..

이혼 풍년 中 연예계, 올해 자오리잉 등 20여명 결행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치고는 이혼율이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한다. 한국보다는 낮지만 무려 3% 이상에 이른다. 부부 1000쌍 당 30쌍 이상이 이혼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자유분방한 연예계에서는 당연히 이혼율이 더 높을 수밖에 없다. 실제로도 그렇다...

한한령 풀릴까, 장하성 주중 대사 양제츠 만나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장하성 주중 대사가 25일 중국의 외교 사령탑인 양제츠 외교 담당 정치국원을 면담함에 따라 한한령(限韓令·중국의 한류 금지령)이 해제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내년이 양국에게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하는 역사적인 해가 되는 만큼 가능성이..

中 미녀 스타 디리러바, 코 성형 후유증 의혹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성형은 여성에게 떨쳐버리기 쉽지 않은 유혹이 될 수 있다. 아무리 용모가 출중한 여성이라도 그렇다고 해야 한다. 당연히 연예인이라고 예외는 되지 않는다. 더 뛰어난 용모를 가지기 위해 성형을 더 적극적으로 결행하지 말라는 법이 없다. 성형은 잘 되..

도무지 해법 안 보이는 미·중 갈등 지속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갈등을 지속 중인 미국과 중국의 관계가 도무지 개선 조짐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 상태로 가면 16일 열린 양국 정상회담의 의미가 크게 퇴색될 수밖에 없을 듯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더욱 나빠질 수도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단정은 미국이..

갈수록 태산 中-리투아니아 관계 파국 직면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대만대표처’ 개설 문제로 심각한 갈등을 빚는 중인 중국과 리투아니아의 관계가 갈수록 태산의 양상을 보이고 있다. 자칫 하다가는 파국을 맞을지도 모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양국 관계가 단교로 이어질 수 있다는 말이 된다. 베이징 외교 소식통의 2..

판빙빙 등 죽은 목숨 된 中 퇴출 연예인은 88명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연예인들은 행실을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른바 레지(劣迹·행실이 나쁨) 연예인으로 찍혀 생명이 끝난다. 영원히 연예계에서 퇴출될 수밖에 없다. 최근 중국연출행업협회가 88명의 레지 연예인 명단 발표한 사실을 상기하면 정말 그렇다고 할..

미국에 한방 먹인 中과 러, 푸틴 올림픽 참석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과 러시아가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대한 외교적 보이콧을 결행할 가능성이 상당히 농후한 미국을 필두로 하는 서방 세계에 한방을 제대로 날린 것으로 보인다. 시진핑(習近平) 총서기 겸 국가주석의 개회식 초청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흔쾌히 수락하면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