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에 전세계 공포...입국금지, 유가·주가 폭락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전 세계가 확인된 지 수일밖에 되지 않은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종 때문에 비상이 걸렸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새 코로나19 변이종이 확인된 지 이틀만인 26일(현지시간) 이를 ‘우려 변이’로 분류하고 이름을 ‘오미크론..
코로나 '누 변이' 출현에 세계 증시, 국제 유가 폭락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새로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출현이 세계 증시와 국제 유가 하락을 이끌었다. 26일 오전 10시 40분(미국 동부시간·한국시간 27일 오전 0시 40분) 기준 미국 뉴욕상업거래소..

미중 국방장관 회담, 연내 전화·온라인 개최 조정...G2 위기관리 수순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기자 = 미국과 중국이 조 바이든 미 행정부 출범 후 첫 국방장관 회담을 연내 실시하기로 하고 조정에 들어갔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26일 보도했다. 닛케이는 복수의 미 행정부 당국자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미·중이 12월 25일 크리..

미 초당파 하원의원단, 대만 방문...미국-대만 관계 강화 가속화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초당파 연방하원의원 5명이 대만을 방문했다고 대만중앙통신(CNA)·로이터통신 등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연방의원들의 대만 방문은 이달 들어서만 두 번째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과 러시아 견제를 위해 다음달 화상으로 개최하는..

미 '월가황제' JP모건 CEO, 중국공산당에 사과...발언 내용과 배경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월가 황제’로 불리는 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체이스의 최고경영자(CEO)가 중국공산당에 꼬리를 내렸다.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는 24일(현지시간) JP모건이 중국공산당보다 오래 갈 것이라고 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했..

"한미, 종전선언 문안 협의 마무리 단계"...한미 차관 "매우 만족" 현실화?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한국과 미국 정부 간 한국전쟁 종전선언 문안 협의가 마무리 단계에 있지만 비핵화에 관한 용어 포함 방법을 놓고 교착상태에 있다고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폴리티코는 이날 이 사안에 정통한 2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미 상무부, 중·러·파키스탄군 지원 관여, 중·파키스탄·일본 27개 기업·개인 규제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상무부는 24일(현지시간) 중국군의 퀀텀(양자) 컴퓨팅 응용, 파키스탄의 핵·미사일 확산, 러시아군 지원에 관여한 중국·파키스탄·일본·싱가포르의 27개 기업 및 개인을 수출 규제 대상으로 지정했다. 미 상무부 산업안보국(BIS)은 이날 27개..

멕시코, 한국산 철강제품에 15% 관세부과...기아차 등 한국 현지공장 영향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멕시코가 한국 등으로부터의 철강 제품에 1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멕시코 경제부는 23일(현지시간) 한국·대만 등으로부터의 철강 제품에 15%의 고율 관세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보도했다. 닛케이는 환태평양경..

미 개인소비지출, 30년만 큰 폭 상승...실업수당 청구, 52년만 최저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경제가 포스트 팬데믹(전염병의 대유행) 국면으로 진입하면서 인플레이션 경고음이 커지고 있다. 미국 상무부는 24일(현지시간) 미국의 10월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가 전월보다 0.6%, 전년 동월보다 5.05% 각각 올랐다고 발표했다. 지..

미 신규 실업수당 청구, 52년만 최저치...일자리 늘고, 실업률 낮아져
아시아투데이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미국 사회가 본격적으로 포스트 팬데믹(대유행) 국면으로 진입하고 있다. 미국 노동부가 24일(현지시간) 발표한 지난주(11월 14∼20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이 본격화한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으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