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GS25, 온라인 품절템 ‘표문’ 막걸리 출시

GS25, 온라인 품절템 ‘표문’ 막걸리 출시

기사승인 2021. 10. 24. 09:3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모델들이 GS25에서 출시하는 표곰 막걸리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GS리테일
편의점 GS25에 MZ세대 인증 아이템 ‘곰표’ 컬래버 막걸리가 출시된다.

GS25는 고객 수요 및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표문’ 막걸리를 25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는 우선 서울·경기 지역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해 추후 전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S25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막걸리는 전년 동기 대비(9월 기준) 20년 28.5%, 21년 40.1%로 크게 신장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앞서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듯 20~30대 MZ세대 고객 구성비는 작년 26.7% 대비 올해 35.6%로 크게 증가했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주조’가 컬래버한 상품이다. ‘표문’은 대한제분 브랜드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것으로, 보통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 마시는 것을 착안해 작명했다. 대한제분 마스코트 백곰과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 측면 외에도 국내산 밀 누룩의 다양한 향미와 쌀 본연의 단맛이 잘 어우러진 생막걸리로 기분 좋은 산미와 부드럽고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생막걸리의 특성처럼 보관기간이 길어지면 단맛은 적어지고 탄산이 생기게 돼 시간이 지날수록 드라이한 맛을 즐길 수 있다.

GS25는 ‘곰표밀식혜’, ‘표문막걸리’ 등 ‘곰표’ 시리즈 상품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MZ세대 고객들을 눈과 입, 감성까지 사로잡을 ‘핫’한 상품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안재성 GS25 음용식품팀 MD는 “고객들이 대한민국을 강타한 곰표 컬래버 상품들을 조금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표문 막걸리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곰표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차별화된 아이템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