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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올해 편의점 키워드는 ‘C.H.A.N.G.E’”

이마트24 “올해 편의점 키워드는 ‘C.H.A.N.G.E’”

기사승인 2021. 12. 08.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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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
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올해 편의점 키워드로 C.H.A.N.G.E를 꼽았다.

CHANGE는 Collaboration(협업), Home life(집콕 트렌드), Antivirus(감염 차단), New tech(신기술), Global(해외진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의미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일상생활을 의미함과 동시에 현재 상황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협업의 경우 지난 7월 하나금융투자와 함께 기획한 ‘주식도시락’ 성과를 강조했다. 도시락 구매 시 주식 1주를 랜덤으로 선물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리셀 업계, 미술품 공동 구매 플랫폼, 게임업계 등 다양한 이종 업계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했다.

‘집콕’ 트렌드로 와인 판매량이 급증했다. 올해 11월까지 이마트24 와인 판매량은 230만병으로 지난 한해 판매량인 170만병을 훌쩍 넘어섰다. 이마트24는 올해 와인 판매 목표를 300만병으로 정하고, 12월 한 달간 파격적인 할인과 감성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감염을 차단하기 위한 상품도 여럿 판매했다. 2019년 대비 2020년 778% 증가했던 매출은 올해도 성장세를 보였다. 2020년 198% 증가했던 손세정제는 올해(1월~11월)도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신기술이 적용된 완전 스마트 매장 및 AI기반 무인 주류 판매 머신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실험을 하고 있다.

올해 9월 신세계아이앤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과 손잡고 서울 코엑스 스타필드에 선보인 완전 스마트매장은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센서퓨전, 음성인식, 클라우드POS 등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일테크가 총 동원돼 자동결제 기술을 구현했다.

또 올해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해외로 진출해 눈길을 끌었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유나이티드 프론티어스 홀딩스(United Frontiers Holdings)와 손잡고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했으며, 12월 현재 9개점까지 늘어났다.

최근 화두로 자리잡은 ESG경영에도 공을 들였다. PL생수를 무라벨로 선보이고, BNK 경남은행, 트리플래닛과 손잡고 고객 참여형 숲 조성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친환경 활동에 힘을 더했다. 같은 신세계그룹 내 SSG랜더스와 공동으로 삼진기부 캠페인을 진행, 적립금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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